암보험 현명하게 가입하기

암 보험을 가입할 때 보통은 암진단비와 수술비 일당을 우선적으로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암 관련 담보 중에는 적은 금액으로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신담보도 많이 있으며, 암 진단비만으로 구성 하는 것보다 신담보와 항암관련 담보를 같이 구성하는 것이 가성비 면에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 치료를 위한 의학 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으며, 이제는 수술을 하기 전에 항암 치료를 선행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아예 수술을 하지 않고 항암 치료만 하는 경우도 많지만, 방사선이나 약물 주사 등으로 항암 치료로 암 세포의 크기를 줄인 다음 수술로 완전 제거하는 케이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암 담보 우선순위 필수담보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0230813_222140473-1024x520.png입니다

우선순위가 높다고 가입금액이 높을 필요는 없습니다. 연령별로 가입 금액은 조정이 필요합니다.

유사암이나 제자리암 0기 1기 정도의 초기 발견이라면 수술로 제거 후 정기 검진만으로 치료가 끝납니다. 그렇지만 그외의 경우라면 항암 치료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므로 암 진단비 다음으로 필수 담보는 항암치료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높은 항암 치료비

표적 면역항암 치료비는 갱신형으로만 있지만 금액은 암진단비 대비 굉장히 저렴한 편이며, 1천만원에서 7천만원에 정도로 높게 구성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암 치료비 설명

  1. 항암 치료비 – 모든 항암 치료에 대해 보장 됩니다. 최근 세브란스 병원에 생긴 중입자 치료까지 포함합니다. 암진단비와 비슷한 수준의 보험료 입니다.
  2. 표적 항암 치료비 –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정한 표적 항암제로 신규 추가 및 허가 취소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55세 이후에서는 보험료가 급격히 비싸집니다.
  3. 면역항암 치료비 – 카티 항암을 제외한 나머지 면역 항암 치료제는 표적항암 치료비에서도 보장 됩니다. 표적항암과 면역항암을 동시에 가입하면 면역항암 치료시 큰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역항암제는

    면역관문억제제(Immune Checkpoint Inhibitors)
    항체약물중합체(Antibody-Drug Conjugate) 항암치료제
    카티(CAR-T, 키메라항원수용체 T세포) 항암치료제

    를 말하는 것으로, 대표적인 유명한 약제로는 키트루다, 옵디보, 여보이 등이 있습니다.
    모든 암과 모든 암환자에게 적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특정 암에서는 예전에는 치료가 불가능 하다는 판단을 했던 경우에도 큰 부작용 없이 빠른 치료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항암담보 중요한 이유

암은 상태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장기입원은 하지 않는 추세 입니다. 항암 치료는 굳이 입원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손 보험을 가입했더라도 항암 치료시에는 통원한도 금액인 25만원이나 20만원까지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표적항암제나 면역 항암제는 1회 치료 금액이 적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암 환자에게 5년간 산정특례 라는 혜택을 주어, 해당 기간동안 관련 치료시 급여의 5%만 부담이 가능하여 비용적인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급여만 해당하며 표준 치료제로 치료가 잘 되지 않거나, 좋은 치료 효과가 예상되지만 식약처의 허가가 나지 않은 면역항암제의 경우 비용의 부담이 매우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꿈의 항암치료라고 하는 중입자 치료 또한 통원 비급여 치료로 1회 비용은 5천만원에 달합니다.

50세 이상 암보험 어떻게 가입할까?

기본적으로는 비갱신으로 2천-3천정도는 완납증권을 만들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득이 안정되는 50대에 암보험을 추가로 가입을 원하거나 아예 가입한 암 보험이 없는 경우에도 하기의 방법은 추천 드립니다.

  1. 50세 이하로 가족력이 걱정되는 경우
    솔루션) 20년 갱신형, 납입면제 없는 무해지형,
  2. 60세 이하로 암보험이라도 준비하고 싶은경우
    솔루션) 10년 갱신형, 저렴하게 구성 가능, 무해지형 추천
  3. 61세 이상으로 노후가 걱정되는 경우
    솔루션) 오히로 25년납 90세 만기 비갱신이 저렴할 수 있음. 10년 갱신도 추천.

이상으로 암보험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